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거제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대우조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작성자 작성일 2020.01.21
조회수 24

설 명절 전 약 320억원 규모 조기 지급, 협력사와의 상생을 최우선 과제로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이 설날 명절을 앞두고 중소 자재공급협력사의 사기진작 및 경영안정화를 위해 약 320억원 규모의 납품대금 및 기성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급되는 납품대금은 오는 30일 지급 예정인 대금으로 8일 앞당겨 설날 전인 오는 22일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대우조선해양은 경영상황이 개선되자 지난 2018년 추석이후 매 명절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해 오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몇 년간의 혹독한 경영정상화 노력을 통해 신용등급 상승, 부채비율 개선 등 재무적 관점에서 경영정상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보호무역주의 및 세계 경제의 성장률 둔화에 따른 시황의 불확실성, 수익성 악화 등 대내·외적으로 난관이 산재해 있는 실정에서 협력사의 경영안정화가 모회사의 경영안정화로 이어지므로 납품대금 조기 지급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의 빠른 경영정상화에는 협력사의 지원이 가장 큰 힘이 됐다”며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삼성重 드릴십 재판서 승소
대우조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삼성重 드릴십 재판서 승소

거제상공회의소

(우)53260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로 14길 43-8 (고현동)

Copyright (c) 2017 geoj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