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거제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정글돔 옆에 종합영농단지 조성된다
작성자 작성일 2020.02.11
조회수 19

과학영농종합시설타운 조성 설계 공모
농업기술센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입주

 

거제면이 지역 농업의 중심지로 탈바꿈된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거제면 서정리 855-8번지 일원 2만9401㎡에 과학영농종합시설 타운 조성을 위한 설계용역을 착수했다. 거제섬꽃축제가 열리는 농업개발원 옆자리다.

시는 현재 고현동에 있는 농업기술센터를 이곳으로 이전하고, 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 농산물 안전성분석실을 신축할 예정이다.

또 농업개발원 시설개선을 병행해 농업 분야 행정서비스를 일원화하면서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축될 농업기술센터는 사무동과 창고동 2개 동으로 연면적 4500㎡, 지상 3층 규모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연면적 2000㎡에 2층,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은 연면적 660㎡ 2층 건물이다. 또 농업개발원 내 농업과학관과 농업교육관 2개 동을 리모델링한다.

총사업비는 150억4800만 원으로 예상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달 중 설계용역을 위한 현장 설명회를 거쳐 응모신청서를 접수한 뒤 4월 공모안을 받는다. 이어 5월께 건축설계 분야 민간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설계공모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과학영농종합시설 타운을 거제섬꽃축제·거제정글돔과 묶어 ‘거제 보타닉(botanik·식물) 파라다이스’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농촌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정식 개원한 농업개발원 내 거제식물원(정글돔)은 개장 보름도 안 돼 관람객 3만7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 기간 동안 지역민이 아닌 관람객이 약 63%를 차지해 거제면을 중심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 잊지 않겠습니다”
정글돔 옆에 종합영농단지 조성된다
화제작‘ 엄마까투리’ 거제서 공연

거제상공회의소

(우)53260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로 14길 43-8 (고현동)

Copyright (c) 2017 geoj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