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거제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정글돔 옆에 종합영농단지 조성된다
작성자 작성일 2020.02.11
조회수 2

과학영농종합시설타운 조성 설계 공모
농업기술센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입주

 

거제면이 지역 농업의 중심지로 탈바꿈된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거제면 서정리 855-8번지 일원 2만9401㎡에 과학영농종합시설 타운 조성을 위한 설계용역을 착수했다. 거제섬꽃축제가 열리는 농업개발원 옆자리다.

시는 현재 고현동에 있는 농업기술센터를 이곳으로 이전하고, 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 농산물 안전성분석실을 신축할 예정이다.

또 농업개발원 시설개선을 병행해 농업 분야 행정서비스를 일원화하면서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축될 농업기술센터는 사무동과 창고동 2개 동으로 연면적 4500㎡, 지상 3층 규모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연면적 2000㎡에 2층,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은 연면적 660㎡ 2층 건물이다. 또 농업개발원 내 농업과학관과 농업교육관 2개 동을 리모델링한다.

총사업비는 150억4800만 원으로 예상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달 중 설계용역을 위한 현장 설명회를 거쳐 응모신청서를 접수한 뒤 4월 공모안을 받는다. 이어 5월께 건축설계 분야 민간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설계공모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과학영농종합시설 타운을 거제섬꽃축제·거제정글돔과 묶어 ‘거제 보타닉(botanik·식물) 파라다이스’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농촌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정식 개원한 농업개발원 내 거제식물원(정글돔)은 개장 보름도 안 돼 관람객 3만7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 기간 동안 지역민이 아닌 관람객이 약 63%를 차지해 거제면을 중심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화제작‘ 엄마까투리’ 거제서 공연
정글돔 옆에 종합영농단지 조성된다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 잊지 않겠습니다”

거제상공회의소

(우)53260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로 14길 43-8 (고현동)

Copyright (c) 2017 geoj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