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거제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모두에게 열려 있는 곳, 거제 관광지로 오세요”
작성자 작성일 2020.05.19
조회수 4

2020 열린 관광지 포로수용소평화공원
수협효시공원·칠천량해전공원 3곳 선정

 

지역 주요 관광지인 포로수용소 평화공원·수협효시공원·칠천량해전공원 등 3곳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0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경남도 내에서 유일하다.

열린 관광지 사업은 신체·환경적 장애 요소를 제거해 노약자·장애인·영·유아 동반가족 등 관광 취약계층은 물론 모든 관광객들이 제약 없이 자유롭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문체부가 관광복지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선정된 3곳은 장애인·노약자 등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시각 장애인 안내판·엘리베이터·무장애 진입로 설치 및 이동 동선, 주차장 개선과 장애인 화장실 정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다양한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 개발 등도 이뤄진다.

총 사업비는 총 사업비 15억원으로 국비 7억5000만원, 시비 7억5000만원이 투입된다. 이르면 7월께 국비가 들어오는 대로 사업은 본격화될 예정이다.
변광용 시장은 “주요 관광지가 매력 있고 경관이 수려한 곳이 많지만 경사도·계단 등 장애 요인이 많아 관광 약자의 접근이 쉽지 않았다며 이번 열린 관광지 사업을 통해 누구나 불편 없이 자유롭게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새롭게 탈바꿈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관광 실현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열린 관광지 49개소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고 올해는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전국 9권역 23지점을 최종 선정했다

 

이전글, 다음글
‘비상’ 재난지원금 꼼수주의보
“모두에게 열려 있는 곳, 거제 관광지로 오세요”
‘거제시 아름다운 길’ 사진전 열린다

거제상공회의소

(우)53260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로 14길 43-8 (고현동)

Copyright (c) 2017 geoj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