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거제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농업기술센터가 확 달라집니다”
작성자 작성일 2020.05.19
조회수 4

거제면 소재‘ 과학영농종합시설 타운’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거제면으로 이전할 예정인 농업기술센터의 밑그림이 그려졌다.

시는 오는 2022년 이전신축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과학영농종합시설 타운’ 설계 공모결과 ㈜제이디에스 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박관수)의 응모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지난 7일 시는 설계공모심사위원회(위원장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김근성 교수)에서 도시맥락을 반영한 배치와 기능별 분리계획, 농업개발원과 연계되는 친환경적인 건축계획, 주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공간계획을 선보인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과학영농종합시설 타운은 고현동에 위치한 농업기술센터를 거제면으로 이전하고 같은 부지 내에 먹거리통합지원센터·안전성분석실 등 영농지원시설을 통합 신축하는 사업이다.

기존 농업개발원과 함께 농업분야 행정서비스를 일원화함으로써 업무효율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달 말까지 이번에 응모한 설계공모 작품들을 시청 1층 전시장, 농업기술센터에 전시하고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보완할 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과학영농종합시설 타운은 사업비 150억원(토지보상비 제외)을 들여 거제면 서정리 855-8번지 일원에 지상 2~3층 연면적 7400㎡ 규모로 조성되며 올해 하반기까지 실시설계와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2021년 상반기에 착공해 2022년까지 이전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가정행복지원센터, 아주청소년 문화의 집, 종합사회복지관 등도 설계공모를 통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건축의 시설뿐 아니라 미(美)까지도 챙겨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안방에서 만나는 경남문화공연
“농업기술센터가 확 달라집니다”
‘비상’ 재난지원금 꼼수주의보

거제상공회의소

(우)53260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로 14길 43-8 (고현동)

Copyright (c) 2017 geoj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