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거제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안전 속에서 수국 구경하세요”
작성자 작성일 2020.05.19
조회수 5

다음달 27일 열릴 예정
남부면 수국축제 취소

 

여름 관광철의 시작인 수국이 다음 달 중순께부터 본격적으로 개화될 예정인 가운데 제3회 남부면 수국축제가 취소됐다.

남부면과 남부면발전협의회는 지난 13일 축제개최 여부에 대한 회의를 가졌다. 코로나19 지역감염자 수가 눈에 띄게 줄어 회의를 일정대로 개최하려 했지만, 최근 이태원 발 지역감염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신중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나왔기 때문이다.

이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지역주민·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3회 남부면 수국축제는 당초 다음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동안 남부면 저구마을 매물도 유람선 주차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남부면 수국축제는 지난 2018년부터 시작했지만 신생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의 소셜네트워크 등을 통한 홍보로 남부면 수국의 아름다움이 전국적으로 홍보됐다. 이에 매년 축제를 즐기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시 대표축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축제 개최여부와 상관없이 시는 방역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방침이다.

추완석 남부면장은 “수국이 다음달 20일께 본격적으로 개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축제개최 여부와 관계없이 수많은 관광객들이 수국을 보기 위해 남부면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추 면장은 “수국을 보기 위해 오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유치원·초중고 등교 일주일씩 연기
“안전 속에서 수국 구경하세요”
안방에서 만나는 경남문화공연

거제상공회의소

(우)53260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로 14길 43-8 (고현동)

Copyright (c) 2017 geoj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