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거제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수협효시공원 ‘김성남 화가 초대전’ 연다
작성자 작성일 2021.03.23
조회수 103
수협효시공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김성남 화가 초대전을 연다.

6월30일까지 열리는 이번 초대전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서양화 작품 등 28점을 선보이게 된다.

대표작 ‘함께한 세월’은 지난해 태풍 ‘마이삭’이 지난 후 거의 다 부러진 가지에서 새순이 돋으며 꽃을 피우는 모습이 부모들이 세파를 견디며 몸을 사리지 않고 자식을 키워온 것과 흡사한 메시지를 주고 있으며, 백일홍과 개망초가 서로 어우러져 피어 있는 작품은 희생과 배려를 통한 공동체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김 작가는 “이른 시일 내 코로나19가 사라져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 우리의 행복을 위해 함께 하는 마음을 작품에 담았다”고 말했다.

수협효시공원은 초대전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김 작가는 한국인 최초 테일러재단 종신회원이다. 테일러재단은 1844년 프랑스 테일러 남작이 창설해 오늘 날까지 매년 세계 각지에서 프랑스 미술시장에 진출한 세계저작권자보호협회 회원 가운데 탁월한 작가표상을 실천하거나 걸출한 창작품에 대해 상과 상금을 수여해 경의를 표하는 재단법인이다.

 

이전글, 다음글
해금강테마박물관, 문화를 통해 시간·세계여행
수협효시공원 ‘김성남 화가 초대전’ 연다
국비 확보로 더욱 풍성해진 거제 예술무대

거제상공회의소

(우)53260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로 14길 43-8 (고현동)

Copyright (c) 2017 geoj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