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거제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한화, 로봇랜드에 협력사 3000명 초청…“경남과 함께 갈 것”
작성자 작성일 2024.11.11
조회수 19

□ 한화 7개사경남 테마파크 가족초청 행사…“지난해 300명에서 10배 이상 확대”

□ 로봇K9 로봇스쿨푸드쿠폰 지급해 테마파크 내 소비…“지역 산업경제 활성화”

□“경남 제조업 근로자 20% 8만명과 협력 구축…채용교육금융 등 성장지원”

 

 

한화그룹의 7개사가 경남지역 지역 상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업체 대상의 대규모 가족 행사를 개최했다경남 협력업체 1300여 곳과 파트너 관계를 구축한 한화가 지난해 보다 10배 이상 규모를 확대해 협력사 임직원의 복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것이다.

한화는 9일 경남 창원특례시 구산면 로봇랜드에서 ㈜한화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오션한화엔진한화솔루션한화파워시스템한화정밀기계 등의 경남 소재 협력사 임직원 및 가족 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어린이 대상 로봇∙K9 모형 조립 체험… “경남 산업 이해 높여”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테마파크 내 32종의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퀴즈 프로그램과 운동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로봇특구의 특성과 지역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로봇과 K9 자주포 모형을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로봇스쿨’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테마파크 내 ‘에듀피리언스(EDU-perience) 존’에서는 음식과 커피를 만들고 산업용 및 자율주행에 활용되는 다양한 로봇을 만나볼 수 있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화는 참석자들에게 테마파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푸드쿠폰’을 지급해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도약 중인 테마파크 입점 상가들의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외에도 어린 자녀들을 위한 '마술&버블쇼', 퀴즈를 풀며 한화를 이해하는 '한화골든벨', '한화를 찾아라 QR 이벤트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화 협력사 ()대신에스엔씨 직원 김종섭 팀장은 “이번 협력사 대상 초청행사로 로봇랜드를 처음 방문해보니 놀거리먹거리가 다양해 좋았다”라며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도 만들고한화와 진정한 파트너가 된 것 같아 더욱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되었다”고 말했다.

로봇랜드 측은 이날 평소보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고려해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안전관리를 평상시보다 강화하고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 “경남 협력사와 동반성장 의지 확인… 실질적인 지원 강화할 것”

한화는 경남에서만 1300여 개 협력사경남 전체 제조업 근로자 40만명의 20%에 이르는 약 8만명 임직원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면서 경남 산업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사 일자리박람회’‘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협력사 품질·기술 교육’‘상생협력특례자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안정적인 성장 기반 구축도 돕고 있다또 경남의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청소년 장학사업소외·취약계층 지원활동 등 각 계열사별로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화오션 경영기획실 류두형 사장은 “이번 행사는 한화의 성장을 함께 해온 협력사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경남 및 협력사와 동반성장 의지를 다시 확인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경남지역 협력사들에게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는 앞으로도 경남지역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상생경영철학을 실천하고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를 통해 경남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한화오션, 올해 국내 조선업체 중 가장 많은 수주고 올려
한화, 로봇랜드에 협력사 3000명 초청…“경남과 함께 갈 것”
한화오션‘초격차 기술력’산실 찾은 미국 해군

거제상공회의소

(우)53260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로 14길 43-8 (고현동)

Copyright (c) 2017 geojecci, All Right Reserved.